이제 11월이 오고 있어요.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면 다들 따뜻한 온천물에 푹 담그고 싶으시죠. 올 가을 그간 코로나 때문에 참아왔던 온천여행 어떠세요? 온천 여행할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가족들과 혹은 연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국내 온천여행 추천 BEST 5 정리해보겠습니다.
덕산 스팔라스 리솜 리조트
체크인: 15:00부터, 체크아웃: 11:00까지
비교적 서울과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서울에서는 차로 1시간 50분이면 갈 수 있어요. 최근에는 리뉴얼되어 야외 온천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아이들과 펜션 하나 잡으려면 기본 30만 원은 넘어가는데, 이곳은 20만 원 대로 비교적 저렴하게 큰 방(침실, 거실 분리)과 함께 온천 테마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에 라라 광장이라는 넓은 정원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도 좋고, 미니 골프존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골프를 경험시켜 줄 수도 있어요.
리솜 리조트 숙소는 두 타워로 운영이 되고요. 룸을 선택하실 때 체크하실 수 있는 팁은 워터파크와 숙소랑 연결되길 원한다 그리고 워터파크 뷰를 원한 다하면 플렉스타워를, 지하주차장과 숙소가 연결되길 바라시면 스테이타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편의점 및 식당은 두 타워 다 있습니다. 참고로, 취사는 콘도형, 취사 안 하면 클린형(호텔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해 보양온천컨벤션호텔
체크인: 15:00부터, 체크아웃: 11:00까지
보양온천의 기본 성분은 천연 암반해수, 지장수 온천으로 피부미용과 피로 해소에 좋으며, 행정안전부에서 4번째로 지정된 국민 보양 온천수입니다. 호텔 수영장도 야외와 실내 수영장이 있는데, 실내 수영장은 해수수영장으로 사계절 운영된다고 합니다. 어린이 수영장에는 실내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시는 가족단위 여행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참고로, 해수수영장은 보양온천을 통해서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수영장 입장 및 퇴장 시 온천 무료 이용 가능하세요.
망상해수욕장 바다 뷰도 만끽하실 수 있어요. 호텔 내에 야외 BBQ장이 있고, 숯 점화, 가위 집게는 호텔 측에서 제공해 줘요. 그 외에는 개별 준비물이랍니다. 이글루 모형의 이글루 돔이 있어서 이곳에서 따뜻하게 식사를 할 수 있지만 6개뿐이어서 예약해야 합니다. 선착순이니 얼른 하셔야 해요.
추가로 조식도 바다 뷰를 보며 하실 수 있어요.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은 그랜드동과 컨벤션동으로 나뉘어있고, 보양온천은 컨벤션동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텔이지만 콘도처럼 식탁도 있고, 인덕션도 있어서 간단한 요리는 해 먹을 수 있어요. 약 25년 된 3성급 관광호텔이지만 시설 관리는 잘 되어있어 깨끗합니다.
울진 덕구 온천리조트
체크인: 15:00부터, 체크아웃: 11:00까지
덕구 스파월드는 해발 1000m 응봉산 중턱에서 솟구치는 자연수(42.4도)입니다. 스파월드는 체크인부터 이용이 가능하셔서 일찍 오셔서 체크인 전에 즐길 실 수 있어요. 스파월드를 이용하시려면 수영복, 수영모자(캡 모자 가능) 필수입니다. 내부는 아담한 편이나, 어린이 미끄럼틀, 가족 온천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스파월드 내부에서는 구명조끼 대여 가능하시고, 튜브도 가져가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튜브에 바람 넣고 빼고 하는 기계도 있어요. 황토 찜질방도 마련되어 있어 물놀이하고 싶으시다가, 찜질도 하실 수 있습니다. 노천온천도 있는데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니, 다양하게 즐기시면 됩니다
추가로, 호텔동과 콘도형은 분리되어 있는데요. 콘도형을 이용 시 호텔동에 있는 스파월드 이용하시려면 이동하셔야 합니다. 리조트 내부 곳곳에 캐릭터로 꾸민 포토존이 있어 아이들과 예쁜 사진도 남기 실 수 있답니다.
이천 테르메덴
(월~목) 실내: 9시 ~ 18시, 실외: 10시 ~ 18시 / (금~일) 9시 ~ 20시, 10시 ~ 20시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실내에는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 사우나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야외에는 4,000평의 숲 속 공간에서 즐기는 테르메덴만의 풀 및 스파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365일 즐기실 수 있어요.
부대시설로 아쿠아 바가 있는데요. 물속에서 와인도 즐기실 수 있어요. 밤에는 조명으로 인해 낮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하시면 허기지죠. 카페테리아와 푸드코트가 있어 간식거리에서부터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든든하게 놀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예약으로 종일권 40% 할인 들어갔네요. 주중/주말 동일하며 11월 30일까지 성인은 27,600원에, 어린이는 23,4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라반 이용 별도 예약 가능하시니,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면, 이천 테르메덴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마금산 원탕 보양온천
(대중탕) 5시 ~ 21시 / (물놀이장) 주말만 운영, 10시 ~ 19시
마금산 원탕 보양온천은 경남 최초로 이곳 한 곳만이 정부 인증 보양온천으로 승격되었어요. 주요 성분은 염소, 황산칼슘, 황산타트륨, 칼륨 등이 함유되어 근육통, 재활, 만성피로, 피부미용, 아토피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최고온도 58도, 평균온도 52도입니다.
위에 추천드린 온천리조트 보시고 보면, 사실 화려하진 않죠. 그래도 기본에 충실하고, 깨끗하고 가격이 저렴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가격표 한번 보셔요! 마금산 원탕 보양온천은 객실형 가족 온천이 있어서 룸에서도 즐기 실 수 있어요. 물론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욕조도 넉넉하여 어린 자녀분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딱이랍니다!
국내 온천여행 추천드린 곳은 다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큰 고민 없이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러나 이천 테르메덴, 마금산 마금산 원탕 보양온천 등과 같은 곳은 다른곳에서 숙박하고 싶으시다면, 호텔스컴바인 같은 국내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쉽게 비교하며 고르실 수 있습니다.
가족들 혹은 연인들과 온천으로 피로 푸시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이상 국내 온천여행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