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찾고 계시나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온·오프라인으로 4가지 방법이 있으니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사업자가 특정 기간에 신고한 매출을 일으킨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에 대한 증명 자료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가 정부의 각종 지원금 혜택 혹은 은행의 금융상품 등 신청할 때 제출하는 구비서류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19 관련 보조금 신청하셨을 때 발급받아보셔서 익숙하신 분도 있으실 테고, 은행에서 증빙자료로 요청하는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어떻게 발급받을까요?
발급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은 (온라인) ①정부 24, ②홈택스, (오프라인) ③세무서, ④무인발급기 등으로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네가지 유형별 발급방법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신청은 대리신청 불가하며, 오프라인은 대리인 신분증, 위임증을 통해 대리신청 가능합니다.
1. (온라인) 정부 24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민원신청 > 신청·조회·발급을 눌러줍니다.
발급 유형을 선택하는 탭에서 사진과 같이 (대분류) 창업, 경영, (중분류) 기업세무, (소분류) 부가세를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서'가 검색되며 발급 버튼 누르기 바랍니다.
비회원으로 신청 가능함으로, 굳이 로그인하지 않고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하셔서 진행하시고, 그 후 개인 동의하기 체크하여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번호 공개여부, 과세기간, 발급 희망개업일자, 용도 등 신청인과 신청내용에 대한 필수 항목사항 꼼꼼히 기재하신 후 민원 신청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간편 인증 등의 절차가 완료되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홈택스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인증방법을 통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인적사항은 자동으로 불러와지기 때문에 패스하시고, 신청내용, 수령방법 꼼꼼히 확인 후 체크하셔서 신청하기 눌러주신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세무서
주변에 세무서가 가까이 있다면,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도 됩니다. 직접 방문하셔도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관할 세무서가 아닌 곳에서도 발급 가능하시므로 본인 직접 방문 시 보인 신분증을, 대리 신청 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부증을 꼭 지참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오프라인) 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 장소는 정부 24 사이트 들어가셔서 검색이 가능하며, 아래 바로가기 링크 남기오니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지역만 검색하셔도 해당지역 내에 설치된 모든 무인발급기 위치가 필터링 되어 보여줍니다. 원하시는 가장 가까운 발급기 선택하셔서 운영시간 등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 지역검색 바로가기
www.gov.kr
온라인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잘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